[아두이노] 아두이노 논문 검색

IOT/아두이노|2019. 8. 15. 09:00

[아두이노] 아두이노 논문 검색 



오늘은 아두이노 관련 논문을 검색하는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죠. 국내 아두이노를 이용한 연구 자료들을 쉽게 찾을 수 있고 깊게 공부하고 싶은 분들에게 이용 할 만한 사이트으로 RISS 통합 검색과 국회전자도서관을 소개합니다. 무료로 논문 자료들을 공개되어 있어서 온라인상에서 쉽게 자료를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구지 학교도서관이나 근처 지역도서관에 방문하셔서 논문을 찾을 필요 없이 인터넷에서 쉽게 논문 자료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대학생들이라면 레포트 쓸 때 참고자료용으로 많이 이용하시고 계시겠죠. 그리고 꼭 아두이노가 아니더라도 다른 학문 분야에 관심 있는 분들도 한번쯤은 위 논문 사이트를 이용해 보셨을 거라 생각됩니다.

왜! 논문 검색을 소개 할까요. 논문은 좀 더 전문적인 지식을 습득하기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그 뿐 아니라 현재의 국내 아두이노의 흐름을 이해하기에 무척 좋은 자료가 되기 때문에 여러분들에게 상상과 응용의 필요한 지식을 제공해 줍니다.

그러면 간단히 어떻게 논문을 검색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RISS 통합 검색 사이트



위 링크된 사이트에 가시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뜨고 검색어는 "아두이노"만 치시면 됩니다.


관련 자료는 단어 형태로 검색하시면 아두이노 뿐 아니라 다른 분야의 논문들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아두이노라는 단어로 현재 학위논문이 131편이고 국내학술지논문 521편이네요.


무료 or 유료 or 기관내 무료 형태로 논문을 제공하는데 무료로 많이 제공하니깐 한번씩 읽어보시는 것도 재미 있습니다. 현재 국내 학생과 연구자들이 어떤 창의적인 아이템으로 논문을 섰는지 한눈으로 확인할 수 있고 많은 참고 지식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읽어보시면 지식적 측면에서 꽤! 아두이노에 대한 시야가 넓어질거라 생각 됩니다.

실제로 특정 논문을 클릭하시면 기본 정보를 제공하고 원문보기를 누르시면 보시는 것처럼 확인이 가능합니다.


경우에 따라 로그인이 필요한 경우에는 구글ID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2. 국회전자도서관



위 링크된 사이트에 가시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뜨고 검색어는 "아두이노"만 치시면 됩니다.


여기서 "아두이노" 검색어로 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여기서, 학위논문과 학술지 자료가 있네요. 특정 논문 자료를 선택 해봤네요.


위 그림처럼 특정 논문 하나를 선택했네요. 아래 "원문보기"를 누르면 국회전자도서관은 논문을 볼 수 있게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이게 좀 불편하네요. 논문 내용은 보기 편하게 되어 있는데 그걸 하기 위해서는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한다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마무리


자주 사용하는 사이트는 RISS 통합 검색 사이트를 이용 합니다. 여러분들도 시간이 날때 마다 한번 아두이노를 가지고 어떤 실험들을 국내에서 하고 있는지 읽어 보셨으면 합니다. 아두이노 시야가 한단계 더 업그레이드 될 거라 생각됩니다.

댓글()